728x90
반응형

2024/09/19 3

어쩌다 이벤트 10 - 방사 X 이아소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서평이벤트

이번에도 방사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리는 책으로 돌아왔는데요. 기대평 적어 봅니다.이모티콘이나 인스타툰 등 최근에 유행하는 그림들을 보면, 귀여움을 모토로 하는 그림이 많다. 인기 인스타툰 작가의 말에 의하면, 일상에 지친 이들이 미려한 그림이나 극화체로 피로를 풀기가 어렵다는 말이다. 귀여움이 묻어나는 그림으로 지친 하루를 힐링하고자 하는 마음이 많아지는 추세로 귀여움이 대세가 되어버렸다. 그런 의미에서 심플하면서도 귀여움이 묻어나는 일러스트를 그리는 것은 작가들의 숙제이자 바램이 되어버린 것은 아닌가 싶다. 오늘 보는 이 책이 그런 트렌드를 잘 묻혀서 나온 책이다. 최근에 유행했던 시바견을 비롯하여 귀염한 동물들을 그리는 샘플만 봐도 심장타격이 크다. 게다가 그리면..

어쩌다 서평 114 - 손수현. 악인론(두번째 독서)

손수현. 악인론 책을 읽고 자신을 계속해서 돌아보는 작업을 하다보니, 잔인하지만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나는 대인관계를 제대로 배운적이 없었다. 일반인들은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다는 사회성이 결여되어 있었다.  그 부족함 때문에 많은 것을 잃었고, 많은 이들을 아프게 했고, 많은 상처를 나에게 주었음을 일을 시작한지 15년 정도가 되어서야 깨달았다. 나에게 하나님의 선하심이 필요한가? 아니면 다른 무엇이 필요할까? 문득 23년 6월에 읽었던 한 책이 떠올라 다시 꺼내어 읽게 되었다. 악인론이라는 책. 악인이 되고 싶은 사람들이 읽는 그책. 그때에는 보지 못했던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이책을 보니 나는 사회적 지능이 낮은 사람이었다.  톱클래스 사회적 지능을 지닌 악인들의 8가지 공통점이라는 챕터..

공동체 성경읽기 - 호세아11장

https://youtu.be/3n5-oK_JqxE?si=TbPywS98M542LWuF호세아11장 자녀들은 부를때 마다 멀어집니다. 부모가 여전히 그들을 사랑함으로 부름을 모릅니다. 치유하고 있음을 모릅니다. 그들을 어떻게 데리고 왔음을 모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닙니다. 대적을 두렵게 하고 다시는 자녀가 버림 받지 않게 하십니다. 정함도 없고 거짓에 가득찬 이들을 용서하시고 데리고 오십니다. 하나님, 제 원수에게 그리하시고 벌하지 마소서. 하나님, 당신의 자녀라면, 긍휼히 여겨 주셔서 버리지 마소서. 오늘 하루도 살 수 있는 은혜를 주소서. 다시금 바로 잡아주시고, 당신의 자녀로 살아갈 은혜를 허락하소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