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중순쯤에 제가 리더로 일하던 곳에서 퇴거 통보를 받고 급 사는 곳을 옳겨야 했습니다. 제가 일하는 쪽은 12월이면 모집이나 들어갈 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보통 9월쯤에 모집을 하거든요. 쫓아내는 쪽에서는 그런 걸 생각하는가 싶기도 하지만서도. 지금 생각해도 이가 갈리는 군요. 당연히 줘야 할 조건을 1년 3개월 동안 번복 하더니 결국 나가라니..
여하튼 약을 먹어가며 맘을 다스리고, 가족을 달래며 구미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찌 어찌 사는 곳과 일할 곳을 찾게 되어 짐도 옳기게 되었습니다.
새로 들어간 곳이 마침 리더와 구성원이 거의 바뀌면서 시작 한 곳이라 할 일이 많더군요. 그래서 제 방을 정리하는데만도 약 2개월이 걸렸군요. 짐을 정리하고 물건을 풀고 이사 하면서 파손된 것들을 정리하며..(악...)
이제 제 방을 공개 합니다. 동일한 구도의 사진은 어안렌즈 스타일로 찍어 전체를 담아 보려 했습니다.
일단 방에 들어가면 이런 구조입니다.
이제껏 바랬던 방의 구조를 완성시켜 보는 군요. 작업실+장식장 입니다. 이제 레진 장식장과 침구만 있으면 흠흠..
왼쪽 서재는 취미 관련 책과 작업한 바인더와 잉여 벽돌책을 두었습니다. 작업용 서랍을 몇개 사서 자잔한 물건을 넣어 두었습니다.
오른쪽에는 장식장과 일반 책들을 끼워 놓았습니다. 대부분의 책은 이사하면서 정리하고 PDF로 정리 했네요.
그럼 이제 장식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첫 장식장 '마이 뮤지엄 장식장'이군요. 물질이 좀 있으면 이런 장식장을 많이 두겠지만, 부동산도 해야 하고, 저축도 어마어마하게 해야 되므로 이후에는 커스텀으로 가야 겠습니다.
층별로 자세히 보겠습니다. 이전 집에 있을때와는 구도와 배치가 전혀 달라서 설명이 들어가야 겠군요
제일 위층은 추억의 고전 모음입니다. 20년 이상 전의 작품 위주인데요. 아닌 것도 보입니다. 고전 전대물의 메카도 보이는 군요.
란마1/2, 밍키와 시티헌터 미스터손 사이버포뮬러, 나디아, 우르세이야쯔라(시끌별녀석들), 이상한 나라의 폴, 사이보그 009, 태권브이 등이 보이는 군요. 슬쩍 보이는 골드란과 마이트 가인은 넘어갑니다. 알씨는?
은하철도999의 메텔, 태권브이, 바이오로보, 엄마찾아 삼만리의 마르코, 날아라 슈퍼보드의 삼장, 사오정 등이 보입니다.
레진들은 너무 비싸진 터라 그냥 프라로 만족하는 황금날개 3호가 보입니다. 그리고 슈퍼태권브이, 84태권브이~, 덴지로보가 보이는 군요. 트포의 알씨는 숨긴 모델입니다.
다음 층이군요. 여기는 고전 로봇물의 메카들을 주로 넣어 보았습니다.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널 제너레이션 로봇도 몇개 보이는 군요 센티넬 쪽의 제품은 없는데 모으게 되면 따로 파트를 만들어 줘야 겠군요. 사이버스타가 와야 하는데..
트포의 인페르노는 저에겐 피닉스 킹이라 함께 두었습니다. 슈로대의 그랑존, 바이스릿터, 발시오네, 게슈펜스트, 알트아이젠이 보이는 군요 이상하게 이 칸은 상세 사진이 없네요 허허 풀액션 시리즈로 이데온, 다이탄3, 다이모스, 잠보트3 볼테스V, 컴바트라 V가 있습니다. 메칸더 브이, 태사자 철인28호, 마동왕 슈퍼 그랑조드, 바이팜, 드라고나, 건버스터, 라이딘, 우뢰매(봉뢰응) 1, 2가 보이는 군요, 고디안의 데링거, 용자로봇도 몇개 보입니다.
다음층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크기가 있는 친구들을 옳겨두었습니다. 고전도 있고 최신(?) 메카도 있습니다.
라젠간과 그렌라간, 달타니우스, 가오가이거, 다간X, 고드마르스, 단쿠가, 볼테스V, 고드시그마, 아이언기어, 다이오쟈, 메가조드, 트라이더g7, 다이모스 가 보입니다.
미니 용자물로 가오가이거, 다간X가 보이는 군요
다이모스 , 고드마르스 미니도 있습니다.
다음층 가보겠습니다. 여기는 애니와 게임속 여케위주로 두었습니다.
알리타(총몽의 갈리), 요츠바, 춘리, 사쿠라, 프린츠 유이겐, 스파이더맨, 카스미, 피나, 새로미가 보입니다.
체인소맨의 마키바도 보이는 군요
전설의 롤플레이게임의 피나도 보입니다. 분홍색의 아가씨는 오네가이티쳐의 미즈호 선생님입니다. 어우야 해서 안찍었나 보군요.
자, 다음 장식장 갑니다. 넓직 넓직 하이 다음 친구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만..언제 받지?
아래층 부터 보겠습니다. 여긴 여성 파일럿 관련 피규어입니다. 아닌 분도 있다고요? 설명 드리겠습니다.
뭐 여긴, 난바라 치즈루와 유미사야카가 눈에 띄는 군요 오카메구미, 레이나 스톰, 우츠키 미코토, 사쿠라노 마리, 사오토메 미치루, 호노 쥰이 보이는 군요.
여긴 엘피플, 아톰, 아란, 린 민메이, 진 우츠다, 케이코, 샤인 공주, 라투니, 류네, 제오라, 레이, 아스카 등이 보이는 군요
파일럿도 있지만 주인공 파일럿과 연관이 있거나 기체를 한번이라도 타본 분은 다 여기에 모셨습니다.
하만(밍키), 세이라 마스도 있군요, 시몬과 카미나도 보입니다. 헉헉..
여기는 세레나와 쿠스하, 라미아, 류네 졸타크가 보입니다. 파일럿 보다 더 이쁜 기체 발시오네 R은 덤입니다.
위층으로 가보겠습니다. 여기는 나가이고와 이시카와 켄의 작품 위주로 넣어 보았습니다. 강철지그도 나가이고의 제자가 그린 것이니 대충...흠흠
미네르바X, 강철지그, 아프로다이, 마징카이저, 마징가, 그레이트 마징가, 마징가 제로, 주니어로보, 우츠키 미와(강철지그 히로인)이 있군요.
그랜다이저와, 듀크프리드, 마리아 프리드, 게타G팀, 진겟타가 있습니다.
바로 윗층 가겠습니다.
J9시리즈의 브라이가와 박싱거 입니다. 사스라이거는 아직 발매 미정이라..
비클포스 볼트론이라 불린다는 다이라가15, 그리고 고라이온(볼트론?) 이 있군요.
여기는 아르카디아호와 바이칸프, 당가도 에이스, 골드라이탄, 고디안의 카빙, 롤 스톰, 켄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으로 적고 나니 뭔가 많이 빠진 듯 한데..여하튼 이렇게 방을 정리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여담으로 장식장의 아크릴의 껍질을 안벗겨 놓고 지금껏 전시를 했더군요 이사하기 전에도 말이죠..어쩐지 탁해 보이더라..
지금은 유리 장식장 보다 더 깨끗하게 보입니다.
지금 8테라 하드를 날려먹은 터라 기분은 좀 꿀꿀하지만 설 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Enjoy in Life >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쩌다 수집 01 - 포즈플러스 발디오스가 왔습니다. (2) | 2024.03.05 |
---|---|
어쩌다 수집 00 - 우뢰매가 왔습니다. (2) | 2024.03.05 |
어쩌다 장식장 02 - 이사 후 .정리가 어느 정도 되고 있습니다. (2) | 2024.01.22 |
집과 마음을 조금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2) | 2024.01.16 |
어쩌다 오택 03- 카자미 미즈호, 카스카노 사쿠라 (0) | 2023.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