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믿는 길/믿음의 말

삶의 조직화를 위한 4가지 질문

예예파파 2020. 11. 29. 11:48
728x90
반응형

당신의 삶을 조직화 하려면 스스로에게 네 가지 기본적인 질문을 해야 한다. 

 

첫째,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자신의 대답을 깊이 생각해보면서 바로 지금뿐 아니라 당신의 영원한 삶도 고려하라. 
성공했다는 사람들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데 온 생애를 바치고 마침내 자신의 목표를 이루었지만 
결국 그것이 자신이 원하던 게 아니었음을 깨닫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정말로 물어야 할 질문은 이것이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가? 
나는 어디에서 궁극적인 성취감을 느낄 것인가?    


둘째, 내가 기꺼이 지불하려는 대가는 무엇인가? 
나는 콘서트를 갖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었으나 밴 클리번(Van Cliburn)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    
“저는 하루에 8시간을 연습합니다. 그중 2시간은 손가락 연습만 합니다.”    
갑자기 내가 피아노를 그렇게 대단하게 치고 싶어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취에는 높은 가격표가 붙어 있다.    


셋째, 내가 원하는 목표를 어떻게 이룰 것인가? 
사람마다 다른 길을 선택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조직에 능한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다. 
어떤 사람들은 주어진 하나하나에 집중한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목록을 만들고 우선순위를 정한다. 
서로 다른 유형의 사람이라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자신의 개성을 고려한다면 자신이 선택한 목적지에 이를 수 있다. 

   

넷째, 내 힘의 근원은 어디인가? 
우리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그 목표에 자신을 헌신할 필요가 있다. 
우리에게는 절제와 훌륭한 시간 관리와 열심히 일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 
엄청난 능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그냥 놀리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수력 발전소가 없는 나이아가라 폭포와 같다. 
우리의 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훈련이 필요하다.      

 

<기독교교양: 크리스천이 알아야 할 신앙생활의 모든 것 에서 발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