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in Life/ani

시한부 인생 어머니의 사랑 - 위치블레이드

예예파파 2008. 7. 21. 16:49
728x90
반응형
 제목 위치블레이드 ( 2006 년 )
 원제 ウィッチブレイド
 영제 WITCHBLADE
 감독 오오하시 요시미츠 (大橋誉志光)
 원작 마이클 터너
 각본 코바야시 야스코 (小林靖子)
 제작 스카파/스카이퍼펙트 TV | GDH | 중부일본방송 (CBC) | 곤조
 저작권 ⓒ 2006 Top Cow Production,Inc.・GONZO/CBC・GDH・SPWT
 음악 타쿠미 마사노리 (宅見将典)
 장르 판타지 | 액션 | 드라마
 BA 등급 BA-17 (17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4 화   제작국 일본

처음에는 괴물이 나오는 야 애니인줄 알았다는 분까지 있었다는 그 애니..나도 우연찮게 피규어 사이트에서 범상치 않은 피규어를 보면서 이 작품을 알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작태로 어머니의 사랑? 이건 문제가 있는 애니인데..라고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한 화 한화를 넘겨 보면서 내가 생각하던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1995년부터 시작되어  연재 10주년을 맞이하는 마이클 터너의 만화 'WITCHBLADE'가 원작이지만 원작의 고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최강의 생체병기 '위치블레이드'의 선택을 받아 그 힘을 얻게 된 여성이 섹시한 여전사가 되어 활약한다는 전형적인 미국풍의 액션물의 내용을 약간 탈피 하여 무대가 일본으로 옮겨지고, 주인공 역시 아이가 딸린 젊은 미혼모로 설정되어 원작과는 전반적인 흐름이 크게 달라져 있다. 스타일리쉬한 호러액션풍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내면서도 한편으로는 엄마와 딸이 엮어가는 가족간의 유대와 사랑에 대한 부분도 가미하여, 전형적인 액션히어로물인 원작보다 일본 애니메이션적인 드라마성을 강조 했다고나 할까..

원작이 그 쪽이기에 뭔가가 날아오르고 북북 찢어지고 그런점이 눈에 거슬리기도 하지만, 그런 힘이 주인공 자신에게는 딸을 지키기위한 힘이면서도 자신의 목숨을 걸게 되는 딸과 헤어질 수밖에 없는 희귀병일 뿐이다. 주인공인 마사네는 대지진 이전의 기억을 잃고 단지 딸인 리호코가 자신의 친딸이라는 것 만을 알고 있는 전형적인 다혈질 아가씨..딸을 극진히 사랑해서 자신에 창작된 위치 블레이드 마저도 딸을 지키는 수단, 그리고 딸을 위해 돈을 버는 수단으로 쓰게 된다.

딸의 사랑과 자신의 목숨과의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끝에 위치블레이드를 노리며 다가오는 기업과 힘을 원하는 자들에 의해 어머니의 사랑은 고집스럽게도 집착이라 불릴 정도의 애착을 보이며 내용은 끝으로 치닫게 된다.


각케릭터의 개성이 뚜렷한데다가 작화도 미국원작을 이어받아서 그런지 맘에 들고^^ 사선을 넘나드는 전투 가운데서도 딸을 사랑하는 맘을 잃지 않는 마사네의 맘이 찡하게 다가오는 작품이었다. 작중에 결국 리호코의 아버지를 찾아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한 후에 안심하며 희미하게 웃는 어머니의 모습은 죽음마저도 각오하는 모성애라는 것을 애니라는 한정된 작품안에서 녹아들게 하였다는 곤조의 놀라운 쾌거라고 해야하나..

마지막의 내용이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수많은 콤플렉스의 사람들의 틈바구니와 압박속에서 자신의 딸사랑을 관철한 마사네에게 박수를 보낸다. 딸사랑의 표현은  보지못한 분들에게 숙제랄까(확실히 딸 리호코는 기르고 싶은 딸의 전형적인 모습이긴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