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in Life/Txt&Read

어쩌다 서평 84 - 전대진.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예예파파 2024. 3. 7. 21:52
728x90
반응형

세상에는 일을 벌리면 반드시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반드시 해내는 사람이다. 
무명이었던 사람이 어떻게 자신을 일궈가게 되었고 그 일궈간 과정이 있었기에 자신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허투로 보내지 않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 그는 멘토가 되어 다른 이들에게 자신의 선한 영향력을 드러내려고 한다. 

단순히 책 제목만 보면, 긍정적인 힘, 믿음으로 이뤄내었다를 얘기 하는 듯 하다. 그러나 이 책에는 저자의 치열한 전투가 숨어 있다. 자신이 성장하기 위해 배웠고, 인간관계를 다루기 위해 나 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웠으며 자신의 어긋난 자리에서 벗어나기 위한 용기를 가졌으며 그렇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넘어지기 쉬운 이 세상 가운데 버틸 멘탈을 다듬어 간다. 

많은 자기 개발 책들은 일부만 드러내고 약간만 알려주는 듯 사람 놀리는 느낌이 강하다 그러나 이 저자는 자신의 처절한 삶의 결과를 어떻게든 드러내고 그 가운데 배운 교훈을 알려주고 싶어한다. 자신의 선한 영향력으로 그 삶이 변화 되면 그 또한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경험을 한 가닭이다.

이제 되었다 싶었는데 사람들에게 처참하게 내리 찍혔다. 공부를 하려고 하니 너무 모르는게 많아서 대차게 까였다. 그러나 이건 나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일이 되고 있는 중이다. 넘어졌다 일어섰을때 전대진 작가의 이 책이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글을 적어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