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닷!)/소소한 자료&홍보

이쁜말 하며 장사하기 힘드시죠? - 영도 고기 무한리필 '만소'

예예파파 2019. 8. 13. 14:28
728x90
반응형

장사를 하다보면 참 별의별 사람을 많이 만난다. 걔중에는 진짜 듣도 보도 못한 진상 OF 진상들을 만나게 되면 그날로 장사를 접고 싶을정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래서 강한 멘탈과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하지 않는한 업계에서 살아남기가 힘든 것이 장사다.

특히나 먹는장사는 음식이 고객에게 가기 전까지 손님과 마주보고 일하는 일이 많은지라 이 시간또한 상당히 예민해지며 조심스런 부분이다.

적어도 가격이나 맛에 자신이 있다면 이 시간만 잘 넘기면 장사는 된 것이나 마찬가지 아니겠는가

천안쪽에 동생 내외가 내려오고 말레이시아에서 아버지도 일하다 오셔서 시간을 내어 점심도 먹고 까페에서 차도 마시고 저녁까지 해결하겠다고

여기까지 왔다. 평소에 지인분들과 함께 했기에 서비스도 괜찮다 생각하고 품질도 괜찮은 편이라 여기에 왔는데 문제가 생겼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쇠고기를 드시지 않는데 그리하여 근접한 두 테이블에 아버지 어머니 따로 앉으시고 나머지 4명은 다른 테이블에 앉아

소고기 부페 메뉴와 돼지고기 부페 메뉴를 나누어서 주문을 했다. 

매니저(인지 아닌지는 모르나 발언권이 세 보이는 이모)왈

"손님, 죄송한데 소고기 부페를 다 시키시던지 돼지고기 부페를 다 시키셔야 합니다. 즉 통일을 하셔야 됩니다."

따로 앉아서 먹는다고 하니 테이블이 붙어 있기 때문에 한 팀이라 그렇게 하기가 어렵단다..

"손님 맘은 충분히 이해가 가는데 굳이 그러시려면 멀리 떨어지셔서 드셔야 합니다."

나는 대충 이분들의 저의가 이해가 가서 그냥 부모님 좋은자리 드리고 동생내외에 내 아내와 함께 같이 앉아 고기를 먹었다.

그러나 기분 나쁜건 나쁜거다 손님맘은 안다고 하지만 결국 진상짓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도가 아닌가

소고기 뷔페가 더 비싼데 소고기 뷔페에서 많이 시켜서 돼지고기 시킨 쪽에 가져다 주면 자기들이 손해를 보니까 그런거지..

그 반대로 말이지 소고기뷔페를 시킨 쪽은 돼지고기를 시켜도 되니까 아버지 어머니쪽에서 돼지고기를 마구 줘도 그들은 상관없다.

별거아니지만 순식간에 우리 가족은 진상으로 몰리고 그 취급을 당했다. 말을 미화 시켜서 그랬지 위에 얘기 한거보다 더 상당히 진중하게

얘기를 하셨기에 아버지 어머니 맘이 더 상하셨을 듯하다. 자기들도 느꼈을려나 그 얘기 하고 분위기 싸해진거..

자세한 설명도 없이 그렇게 방침을 두고 있다고 하면 남자들은 그냥 넘기겠지만 어머니들은 또 안 그렇다. 또 고기 뷔페다 보니 그런(진상들)이 오죽 있을까

많은 말을 똑같이 하다보면 말도 짧아지고 했던말 또 한 것이 힘들수도 있다. 

그러나 생각해 봐라 장사하기로 했고 장사할때 수많은 사람이 와도 우리 팀은 그들에게 수많은 팀중 하나지만 우리 입장에서 당신은 첨 본 식당 매니저요...

말을 조금만 더 생각하고 얘기를 했다면 '그렇겠네요' 하지 너희들 생각처럼 진상을 부렸을까?

"손님 죄송합니다. 최근에 진상손님이 많아서 적은 돈으로 뷔페를 등쳐먹는 일들이 많습니다. 

손님이 그러시다는 뜻이 아니라 저희가 그러다 보니 방침을 조금 엄하게 해서 같은 팀이 근접한 위치에서 다른 메뉴를 먹지 않도록 규정을 정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대화는 나중에 하시더라도 조금 떨어져서 드신다면 성심껏 모시겠습니다."

이정도의 말을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나? 먹을 밥 맛도 떨어져서 그냥 아내만 맛있게 쌈을 싸주긴 했는데..

잘나가는 고기뷔페집을 이렇게 까지 말을 하도록 몰아붙이 그 진상넘들도 문제지만 그럼에도 최적화된 말을 잘 만들지 못하여 갑분싸 만들고 

가족끼리 즐겁게 식사하러 온 분위기 조지는 분들도 참...

설겆이라도 잘 하든가...이거 그대로 뒤집어서 꽃아 넣으면 그거 마신 사람은 뭘 마시는 겁니까? 말을 이쁘게 하고 그랬으면 이런것도 안보일텐데..

내 블로그가 파워블로그가 아님에 감사한다. 여러가지 의미로...기억하세요 당신들은 진상을 생각했지만 그러고 그런식으로 얘기 했지만

나는 적어도 괜찮은 집이라 생각하고 이집에 왔었다는 거.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사람이 허튼집에 안온다는거! 그런데 이런 대접을 받으면 정말 맘 상하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