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믿는 길/등등

IVF 조삼모사

예예파파 2009. 8. 23. 12:14
728x90
반응형
대학 캠퍼스를 거닐다보면(예전에) 여러 선교 단체들이 많다. 그 유명한 CCC를 비롯하여 SFC, 네비케이토, UBF, 예수전도단, 조이선교회, 등등 그중에 나는 IVF(InterVersityChristianFellowship)출신이다.

어떤 공동체나 단체든 그런것이 있지만 그들만이 쓰는 은어나 용어가 있다. 그래서 그런 언어를 자주쓰고 행동하는 단체에선

우스겟 소리로 만들곤 하는데 어떤 분의 블로그에서 아이비에프 전용 조삼 모사를 만들어 놓은 것을 찾아...이제야 함 올려 본다.

수련회가 놀러 가는 것이 아닌만큼 극기훈련 비슷한 음식이 제공 될때가 많다 그것을 비유 한 것..요즘은 조금 나아 졌으려나..

디피엠이란 아침기도회다 집이 멀거나 한 찬구는 상당히 힘들어 했던 자리인데 그래도 그 모임을 준비하는 디담(디피엠 담당)보다야 낫지 않겠는가..-_-

뭐, 디피엠 이후에는 또 이런일은 일상다반사 였다. 디피엠에 오게 되면 자동적으로^^ 시심은 시냇가에 심은 나무라는 QT집이고 피비에스는 개인 성경연구라 의미...성경을 잠시 묵상하는 QT와 성경의 의미를 파야 하는 PBS중 무엇을 할 것인지..

원투원은 성경공부뿐 아니라 공동체 안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힘든일은 없는지 서로의 나누는 시간이다. 하지만 놀기바쁜 대학시절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그러나 할말이 많으신 간사님과 원투원가지는 것 보다야 자신 바로 위에 리더랑 만남을 가지는게 더 살갑지..


여하튼 예전에 추억을 되새기게 하는 패러디였다.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