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in Life/Design&Gh

어쩌다 서평 117 - 오차. 나혼자 레벨업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이아소

예예파파 2024. 10. 9. 07:09
728x90
반응형

혼자 해도 프로처럼 잘 그릴 수 있다. 코로나 이후에 많은 책들의 캐치 프레이즈가 된 '혼자서.'

그러다 보니 웹툰의 제목으로 많이 쓰이기도 한다. 오늘의 책은 나혼자 레벨업을 외치며 귀여운 그림을 그리도록 도와줄 책을 소개해본다. 일본 아마존 베스트 1위라는데 그 내용이 궁금해진다.

형광펜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린다고 하는데 '마일드라이너'라는 이름의 형광펜이다. 아쉽게도 형광펜이라 하면 책에 줄 긋는 개념밖에 생각이 없으면, 이게 도대체 무슨 상표야? 파일롯 껀가? 하는데 찾아보니 제브라 제품이고 35색이나 된다.

마일드라이너의 특징이 그림을 그릴 시 실패가 적고 덧칠해도 괜찮다. 모양을 만들어 가며 그릴 수도 있어서 귀여운 일러스트에는 맞다고 한다. 실제로 마카 같은 경우는 한가지 색마다 특징이 강해서 겹치며 그리는 건 프로정도야 가능한 느낌이라^^

이 책은 마일드라이너로 그리고 색을 칠하고 볼펜으로 살짝 눈을 그리면 완성이 된다.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색고르기가 어려워도 금방 뚝딱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조금 복잡해 보여도 물체의 윤곽만 안다면 오케이가 된다. 일러스트의 종류는 조그마한 그림 부터 동물, 소품, 굿즈에까지 알차게도 내용을 담아 놓은 것이 느껴진다. 

곳곳에는 예제 뿐만 아니라 소품을 어찌 다루어야 할지도 알려주는 소소한 꿀팁도 있다. 

굳이 이책의 아쉬운 점을 뽑는다면, 일본인이 작가라 일색이 있는 문화적 그림이 있다는 것, 다른 형광펜 쓰면 안되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어서 마일드라이너라는 형광펜을 사야 될 것같은 부담감이 있다는 정도다. 

실제 어떤 형광펜이든 연습을 해보고 귀여움에 자신이 생기면 마일드라이너를 구매 해도 늦지 않을 듯 하다.

재미있고 귀여운 굿즈도 그려보고 이모티콘에도 활용해서 우리가 좋아하는 소소한 용돈을 버는 것도 되지 않을까 하는 간만에 귀여운 책을 추천해본다. 이 책은 방사의 이벤트를 통해 제공 받았고 읽어본 후 쓰는 솔직 담백 후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