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닷!)/끄적임

남자의 인생을 망치는 10가지 습관

예예파파 2021. 2. 13. 14:05
728x90
반응형

 

습관에 대한 책도 많고 관심도 많다 왜 그럴까 처음에는 내가 작은 습관들을 끌고 다니는 듯 하지만

나중에 습관이 점점 큰 습관이 되고 큰 습관이 나를 끌고 다니게 된다. 결국 그것이 인생이 되기 때문이다.

많이 돌아다니긴 하지만 그 남자의 인생을 망치는 습관이 있다하여 끄적여 보았다.

남자의 인생을 망치는 10가지 습관 

1.도박하는 습관 
 - 의외로 도박은 많은 교훈을 준다 얼마 전에 본 카케쿠로이만 봐도 인생의 대부분의 멋진 교훈을 얻는다. 근데
  여기서 말하는 도박은 근거도 없고 경험도 없고 감도 없는 터무니 없는 자신감으로 시작된 중독에 가깝지 않을까..

2.바람피는 습관 
- 요즘 세대에게 바람이 대수인가 하는데 바람은 사귀는 사람에게 바람은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 
결혼을 하고 언약을 맺은 이들이 다른 이를 만나는 자체가 바람이고 해서는 안될 것이다.

3.폭음하는 습관 
-이전에 우리나라에 오셨던 선교사님은 괜찮을 줄 알고 술을 허용했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특성상 술을 허용하는 순간 멍멍이가 되기 때문에 그 모습을 보고 술을 금하였다는 이야기가 있다. 말하지 않아도 폭음이 가져오는 효과는 알겠지..이미 미디어가 증언했지 스스로

 
4.허풍떠는 습관 
- 허언증이라는 단어로도 유명한데 서로 농담하고 장난치는 수준은 웃을수는 있지만 그것이 장기화 되고 확장된다면 많은 사람을 망치고 자기도 망치지 않을까 싶다. 그것을 떠나서 습관이 된다면 병을 의심해야 한다.


5.흡연하는 습관 
- 본인은 자신의 끽연을 즐긴다고 하지만 이것도 술과 함께 중독에 해당 되는 일이다. 잘 헤쳐 나가면 그만이지만 그것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을 희생해야 하는 지를 생각하면 속히 끊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6.보증서는 습관 
- 보증서서 옆동네 옆친구 가족까지 망하는 것을 많이 본 입장에선...당해봐도 정신 못차리는 사람도 있더라...자기만 망하지 괜히 자기 믿고 사는 사람까지 망치지 말고 정신 차려라..


7.거짓말 하는 습관
 - 거짓말이 어때서..선의의 거짓말은 사람을 살리지 않는가? 라고 말하는 사람이 선의의 거짓말 하는 것 별로 본적이 없다. 거짓말로 둘러싸인 나라에 가보았는가...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다. 매번 그들과 물건사면서도 툭탁여야 한다. 심지어 케이블 티비 설치하러 왔으면서도 심심풀이 땅콩처럼 거짓말 한다..피곤한 사람이라는 거다. 그게 사람을 살린다고?

 
8.쉽게 포기하는 습관
-경쟁자에겐 도움이 된다 당신이 포기하는 순간 반대쪽에는 유리한 이득이 올 수 있으니까 그러나 동역자에겐 그만큼 독이 없다.


9.입에 욕을 달고 사는 습관
- 중고등학생들만 그런 때가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초등학교 심지어 유치원 애들까지도 입에 욕을 달고 산다. 단지 이게 공동체의 영향일까 아니라 생각한다. 부모가 욕을 달고 살면 아이들이 영향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대통령이나 높은 분 앞에 상받는 순간 너무 신나서 S B 이런 말이 나온다면 그뒤는 상상에 맡긴다. 

 
10.무분별하게 카드 사용하는 습관
- 어떤 분은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체크카드만 들고 다닌다고 한다. 나도 함 카드 긁어 봤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은 가끔 해보는데 딱 봐도 인생 조질 각이라 포기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