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닷!)/소소한 자료&홍보

구글포토 유료화?!!!!(2021년을 대비하라!!)

예예파파 2020. 11. 18. 11:09
728x90
반응형

지메일로 이런 메일이 왔다...


님, 안녕하세요.
Google 포토가 출시된 지 5년이 넘었습니다. 그 이후로 Google 포토는 단순히 사진을 관리하는 앱이 아닌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현재 Google 포토에는 고객님의 콘텐츠를 포함하여 4조 개 이상의 사진 및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으며 지금도 매주 무려 280억 개에 달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더 많은 추억을 보관해 드릴 공간을 확보하고 앞으로 더 나은 Google 포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저장용량 정책을 변경할 계획입니다.
2021년 6월 1일부터 고화질로 새롭게 백업되는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Google 계정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15GB의 저장용량 또는 추가로 구매하신 저장용량에 포함됩니다. 이는 Google 드라이브 및 Gmail과 같은 기타 Google 서비스에 이미 적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
2021년 6월 1일 이전에 고화질로 백업되는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이번 변경사항의 적용을 받지 않으므로 Google 계정 저장용량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고화질로 업로드된 기존의 모든 콘텐츠도 저장용량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는 이번 결정을 가볍게 여기고 있지 않으며 중대한 변화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므로 변경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드리고 이에 대처하시는 데 도움이 될 리소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바로 취해야 할 조치가 있나요?
아니요. Google 포토를 사용해 계속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1일 이후 저장용량 한도에 거의 도달하면 Google에서 알림을 보내 연락드릴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저장용량이 충분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15GB의 무료 저장용량은 언제쯤 다 사용하게 되나요?
Google에서는 고객님이 할당량에 도달할 때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남았는지 보여주는 예상 사용량을 제공합니다. 이는 Google 계정에 사진, 동영상, 기타 콘텐츠를 백업하는 빈도를 고려하여 계산한 개별 추정치입니다.
저장용량을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1년 6월 1일 출시될 새 저장용량 관리 도구를 사용하면 어둡거나 흐릿한 콘텐츠 및 기타 원치 않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One이 제공되는 지역의 경우 추가 저장용량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에 이어 구글 포토도 완벽 유료화를 시키려는 것인가...구글 돈 많이 벌었을텐데 서버 핑계 대는거..같은데..

가족 공유 사진 잘 쓰고 있었는데 하아..어디다 저장하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