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in Life/Hobby

[리뷰]토이저러스.오프로 tru 태권브이 리뷰

예예파파 2018. 10. 4. 23:30
728x90
반응형

여러 한국의 유수 기업들이 연합하여 합금으로 된 태권브이 피규어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예전에 합금으로 된 피규어가 하나 있긴 했는데 사기에 가격은 비싸고 

팔기엔 똥값이 된다는 혹자의 말씀을 빌어 잠시 그 얘기는 제쳐 두겠습니다. 소장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앞서 받으신 분들이 많은 리뷰를 올려 주셨습니다. 초혼 마징가와도 비교하시고 가동성에 대해서도 비교하시고 다양한 비교 리뷰를 올려 주셨습니다. 

모두 태권브이의 애정이죠. 목부분의 문제점을 지적하신 분도 계셨는데요 제겐 딱히 문제 되지 않아 패스 했습니다. 그와중에 초혼수집의 엄청남을 보여주신 분도 계시는데

초혼의 기술력을 이제는 조금씩 따라 잡는 것 같으니 너무 상심 하지 않으셨음 합니다. 다만 제가 아쉬운 것은 저작권을 둘러싼 한국 슈퍼로봇의 합금 피규어화가 계속해서 

진행 될 것인가라는 고민인데 각설 하겠습니다.



늘 느끼는 거지만 초혼도 그렇고..삽화 디자인 좋습니다. 넣어 주세요 ㅋㅋ

너..왜그래 목이 이상하잖아 내가 싫어?

먼저 무릎 앉아를 시켜봅니다...뭐..어느정도 하는 군요 훗..그러나..나의 시험은 가혹하단다 견딜수 있겠느뇨?


저의 피규어들이 모두 겪어야 할 땅치기 들어갑니다...이건 제법 자세가 잡히는 군요...


옆차기와 궁극의 댄스 자세 등등 이리저리 움직여 봅니다.

앞차기를 빙자한 밀어차기 사실 저는 이 친구를 비교하려면 같은 액션 피규어로 탄생 했던 노메이크 태권브이가 딱이라 생각됩니다. 

마스터 태권브이는 제가 가지지 못했고 있는 줄도 몰랐고 취미를 시작한 시기도 달라 패스 하겠습니다. 누군가 올려주셨음 하네요 ㅋ

리볼텍은 위대하다! 다된다! ㅋㅋ 근데 자립이 문제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동성의 문제가 아닌 자립의 문제! 태권브이는 태권도 자세가 자연스러워야 된다는 전제하에 시작합니다. 

제법 자세가 나오는 친구들을 불러 태권도 자세를 시켜 봅니다.

기본, 앞서기 자세입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

아래막기

여기까지 잘 해 와 주었습니다. 칭찬의 박수를 짝짝짝!!!



그리고 앞차기 자세가 나오기 시작하며 대거 탈락하기 시작합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태권도 자세중 자립이 가능 한가이지 동작이 가능한가가 아닙니다.

동작은 슈미프 고라이온이나 비영이 더 잘나와용



에잉, 우리도 동작은 된단 말이양!

뒷차기

옆차기 입니다.

그리고 2단 옆차기..이건 제가 참 포즈 잡기 어렵...

요염해 보이지만 2단 옆차기 입니다 크흠...

기본 앞서기 자세

손날 자세인데 잘못 잡은 것을 나중에 알았...

손날 목치기와 앞 막기인데 전체 명칭이 생각이 안나는 군요..태권도 안한지 오래 되서 가물가물..

철권의 화랑이 주로 쓰던 포즈라 잡아 봅니다.

후려차기입니다. 연속동작은 어렵네요 태권도는 한동작이 아니라 연속동작이 제법 되죵..

밀어차기라기 보담 내려찍기를 표현해 보고 싶었습니다.

올린후 내려 찍기...

어느샌가 노메이크 태권브이가 탈락되었습니다. 동작은 잘 나오는데 묵직함에서 오는 자립의 잘됨이 없어서 동작을 잡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것을 생각하면 노메이크 태권브이도 참 여러가지 의미로 잘 만든 친구입니다.

첨에는 애니의 모든 동작이 가능합니다. 란 문구에 풉 하면서 내가 파헤쳐주지!!!(안티 아닙니다.) 라고 시작했는데 의외로 무게감에서 오는 자립이 잘되어서 놀람..

노메이크 태권브이랑 거의 비슷한 관절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아쉬운 점은 태권브이는 태권도를 위한 다른 말로 하면 무기가 필요없는 로봇인데 조금더 태권도를 위한

관절구조를 연구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나오지는 않았지만 되지 않는 태권도 동작도 제법 있습니다. 

FA의 너무 튀어나오는 관절구조가 아니더라도 오프로라면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이정도가 어디야라는 생각도 드는 군요 

마지막은 각자의 아름다운 포즈로 마무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