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in Life/ani

[Ani]지구가 그렇게 만만하냐 앙? - 소울 테이커

예예파파 2009. 1. 31. 10:47
728x90
반응형
 제목 소울 테이커 ( 2001 년 )
 원제 The Soul Taker ~魂狩~
 영제 Soul Taker: Tamashiigari
 부제 영혼사냥꾼 소울 테이커
 감독 신보 아키유키 (新房昭之)
 원작 
 각본 우에타케 스미오 (植竹須美男) | 세키지마 마요리 (関島眞頼)
 제작 WOWOW | 타츠노코 프로덕션
 저작권 
 음악 오오타니 코우 (大谷幸)
 장르 액션 | SF
 BA 등급 BA-17 (17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13 화   제작국 일본

일단 CF 감상부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외계인의 심심풀이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고 주인공은 쎼빠지게 고생했으며 모든 원인제공자인 여동생까지 탄생하게 되었다는 얘기 T-T 말은 쉽지만 주인공이 휩쓸고 다닌 자리의 민폐들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러는 가운데 주인공은 자신의 아이덴티티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어찌 되어났건 간에 각자의 상처입은 영혼들을 가슴에 품으며 자신의 길을 걸어간다. 자신의 코드네임 '소울테이커'의 의미 대로.

처음 이작품을 보고 놀란 것은 엄청난 필터 효과였다. 루우벤 박물관에서나 볼수 있을 법한 모자이크 방식의 여러가지 색깔의 조각조각의 향연, 원래 색을 알기 어려운 다양한 빛깔의 실루엣처리. 이 친구들은 애니를 예술작품으로 만들려고 한건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13화 끝까지 그 방식을 고집했다. 게다가 내용도 그 무거운 색감의 필터처리와 맞아떨어져 더욱더 몰입감을 가지게 한 것 같다. 그래서 편하게 보긴 힘든 애니이다. (이건 가족들이 오손도손 본다는 내가 항상 얘기하는 애니론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인거다!!..어라..)

그나저나 지구라는 별은 참 인간이 산다는 이유로 너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아닌지..가이아 이론이고 지구가 어머니니 이런 이론들은 살짝 제쳐두고서라도 땅떵어리를 위해 별의별 분들이 설치고 다니며 그위에 분들을 괴롭히는 작화는 이제 그만..(이라고 하지만 나도 그걸 즐기는 부류? 슈X로봇X전 이라든지..-_-)

내용이 너무 무겁다 하신 분은 나중에 나온 간호마녀 코무기쨩 매지카르테를 보시면 소울테이커의 모든 케릭들이 다시 살아(엉?) 재미있게(어라..) 노는 모습을 감상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작품 자체가 패러디의 패러디니까..)

이상 피곤해서 성의 없어진 나연이의 주저리...

관련글
2008/12/24 - [Enjoy in Life/Motion] - [Ani]간호마녀 코무기쨩 매지카르테 op,e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