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닷!)/소소한 자료&홍보

(광고) 스마트 스토어 광고 전화 받지 마세요 시간 낭비 입니다.

예예파파 2025. 6. 25. 17:48
728x90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광고 전화가 왔다. 이게 뭐지? 요즘, 노출 몇번 안해주는게 미안해서 전화 왔나?

분명히 경고 표시는 뜨는데 궁금해졌다. 

전화를 받고 드는 생각은 교회에 전화가 와서 엄청 유명한 인터넷 검색 광고 띄워주고 최상단에 올려준다는 업체랑 멘트가 비슷했다. 그러니까 사기꾼들이란 얘기다. 마치 자기들만 믿고 따라오면, 언제든지 검색 가능하다라는 얘기를 하는데, 결국 내가 직접 업체 등록하고, 할 줄만 알면 할 수 있는 작업을 마치 엄청 대단한 일을 하는 것처럼 광고를 하는 분들. 

오늘 전화 온 분도 마찬가지였다. 이건 좀 새로웠는데 광고비 때문에 안한다고 하니까 담배, 술, 커피 안마시냐 부터 시작해서 그런거 안한다고 하니까 이제 밥 얘기 나오네, 소고기 사먹는 값이랑 다를바 없다. 한달에 그 돈 아껴서 땡겨쓴다 생각하고 광고비를 내라고 한다. 아직 한다고도 안했는데 이미 넘어왔다고 생각하나 보다. 애들 밥사먹이기도 빠듯해서 물건 올리고 있는데 소고기는 무슨 얼어죽을 소고기여..미쳤나...

그러면서 내가 올린 물건들이랑, 다른 가게가 이미 등록했다라는 얘기 까지 줄줄 읊는데, 다른 이들, 특히나 스마트 스토어 새네기들은 혹 갈것 같더라...조사는 열심히 했네..진짜 네이버에서 전화 한 것도 아니면서. 

그러면서 하는 얘기가 안하면 검색은 어찌 될 것이며, 어떻게 판매 할 것이냐 물어보는데, 내가 그 스마트 스토어로 한달에 700이상 버는 분 밑에서 배우고 있단다...너희가 말하는 광고 안해도 훨씬 노출 잘하고 키워드도 잘 넣어요...노출이 중요한 거긴 한데 기본 바탕도 배우지 않고 무슨 장사를 위해 광고 비용부터 날려먹냐...

여하튼 대행 업체로서 맘 연약한 분들 살살 녹여서 돈 뜯어내는 분들, 그게 불법은 아니겠지만, 그것도 마케팅의 일환이라 우기겠지만, 말은 함부로 하지 맙시다. 장사 때리 칠거냐니? 내가 내 물건 팔고 내 철학으로 잘하는 이들에게 배워서 할 거를 돈 한푼도 도와준 적 없으면서 험한 말을 하면 누가 넘어가니?

객관적으로 따져서 너희말이 제대로 먹혔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스팸콜에 11개가 넘는 스팸 체크가 되어 있을까? 게다가 안전의 체크는 전혀 없고 말이야..공식적으로 전화하는 곳에서 그런식으로 하면 바로 퇴출입니다. 비공식적이고, 제대로 된 전화를 하지 않기에 험한말, 남을 비꼬는 말, 어이없다는 말을 하지.

한마디로 시간 버리지 말고 전화 받지 마세요~ 0262517160(아래는 증거)

https://www.thecall.co.kr/bbs/board.php?bo_table=phone&wr_id=2604510

 

728x90
반응형